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세면대 수전 교체방법 - 욕실 인테리어 (수전)

안녕하세요.

처음으로 '셀프로' 세면대 수전을 교체해 보았어요.

기존의 수전이 너무 낮아서 이용시 허리를 굽혀야 했고,

물이 퍼지는 범위가 너무 좁아서 불편했기 때문에 교체를 마음 먹었어요.

전문가 분들이 남긴 영상 보면서 차근차근 따라해 보았습니다.

실제로 해보니 생각보다 쉬웠어요. ^^

 

 

준비사항 : 수전, 몽키스패너

​그리고 가능한 두 명이 하시는게 좋습니다.

다른건 혼자 할 수 있는데 수전을 교체해서 고정할 때 한 명이 더 필요합니다.

자세한 설명은 제 유튜브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처음이신 분들을 위해 자세히 촬영해 보았어요.

https://youtu.be/VoJxyfBJQjs

그럼 간단한 순서 말씀드릴게요.

 

 

1. 수전에 호스를 끼어 준비합니다.

 

 

2. 수도 밸브를 꼭 잠궈줍니다. (온수, 냉수)

 

 

3. 몽키스패너로 너트를 풀어줍니다. (냉온수 자리 기억)

 

 

4. 고정 너트를 풀어줍니다.

 

 

5. 원래 수전을 빼고, 새로운 수전으로 교체(영상에 자세히 설명되어 있어요)

 

 

6. 냉온수 위치에 맞게 호스 연결해 줍니다.

 

 

7. 수도 밸브 다시 열어줍니다.

 

 

드디어 완성입니다.^^ 뿌듯하네요.

 

 

물 시원하게 잘 나오고, 허리도 굽힐 필요 없어
참 편하네요.

                                                                                여러분도 한 번 도전해 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