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홈메이드 그래놀라

평소에  밥스레드밀 허니 오트 그래놀라를 즐겨 먹는데요. 이번엔 직접 만들어 봤어요.

견과류는 집에 있는거 사용하시면 되는데 저는 피칸이랑 헤이즐넛을 좋아해서 두 가지 선택했어요.

소금은 감칠맛을 위해서 꼭 넣어주시는게 좋다고 해요. ^^

 

 

재료

오트 3컵

피칸 1/2컵, 헤이즐넛1/2컵

호박씨 1컵

꿀이나 메이플시럽 1/2컵

포도씨유나 올리브유 1/4컵

소금 살짝

황설탕 2스푼

크랜베리 적당량

분량의 재료를 잘 섞어주고

오븐 150~160도에서 30분 구워줍니다.

레시피마다 조금씩 온도가 달랐어요.

뒤적뒤적 해주고 다시 10~15분 구워줬어요. 상태 보시면서 시간 보시면 될 것 같아요.

굽는 동안 큰 아이가 냄새 좋다고 빨리 먹고 싶다고..😂

오븐에서 꺼낸 후 아이들이 좋아하는 크랜베리 가득 섞어줬어요.

식힌 후 용기에 담습니다.

만들자 마자 구수한 냄새가 진동을 해서

남자 셋이 반을 다 먹었어요. ㅠㅠ

요거트 위에 올려 먹을 아침인데...

내일 한 판 더 구울 계획입니다.

집콕으로 먹을거리만 계속 만드는 일상이네요. ㅎㅎ

건강한 아침을 위해

홈메이드 그래놀라 만들어 보세요. ^^